백만 명 성경교사 양육 비전 

Allbuilder.ORG 온라인 모바일 교육 플랫폼 : 성령 관점 관계 원리 

거꾸로 성경 교사 성장 양육 시리즈 = 부모님, 성경교사, 청소년과 청년 

1권. 예수님 관점으로 본 스마트 폰과 인터넷 

2권. 예수님 관점으로 만드는 비전과 꿈 

3권. 예수님의 관점으로 세상을 해석하는 원리. 

4권. 예수님이 관점으로 세상을 적용하는 원리 

Mission for world 모바일 다음 세대 전도/ 선교 플랫폼: 

성경 교사 전도 교재 시리즈 청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영혼의 질문을 통한 전도 양육 문답서 시리즈 

1권 보이지 않는 믿음의 증거들- 

부제:보이지 않는 믿음의 증거들이 사는 이유로 답한다 

2권.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부제 예수님의 질문이 생명으로 인도한다. 

3권. 이신칭의 

4권. 탁란 

스토리 시리즈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스토리를 통해 복음을 전하기 

1권 곰개미와 무사 개미 

2권 뻐꾸기는 왜 밤새 우는 가 

3권 거지왕과 왕자 

4권 Space Bible

 

지금까지는 성경 교사가 되려면 그저 제자 훈련만 마치면 되었다. 그러나 실제로 성경교사가 된 후에 수많은 아이들과 청소년과 청년들 청년들에게 가르침에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더욱이 성경 중심으로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기존에 주입식으로는 영적인 것을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을 철저하게 느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결국 영적인 교육은 거꾸로 성경 같은 질문과 코칭의 방법으로 됨을 알게 되었다. 그러려면 성경교사는 영적인 코칭의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직접 경험하지 못하면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성경을 성령 관점 관계 원리로 직접 경험한다면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영적인 코칭이 가능함을 알게 되었다. 결국 성경 교사가 될 려면 이 과정을 이수하지 못하면 성경 교사로서 힘들다는 것을 알았다. 또 그런 교육의 방법을 생각하면서 교재도 수많은 시간 동안 어떤 교재가 성경교사들에게 청소년과 청년들에 좋은 가 너무나 고민을 많이 하였다. 실제로 많은 교회들은 교재가 때마다 바뀌고 또한 옛날 방식으로 만들어져 지금의 스마트 폰 세대가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었다. 그리고 많은 교재는 그저 중간에 빈칸에 정답을 기입하고 그 시간에 영적인 것을 가르치지 못하고 그저 시간 때우기 식의 교재가 많았다. 

한국이 청소년과 청년 복음화율이 떨어진 것은 많은 요인 있지만 결국 교회가 청소년과 청년들의 시대적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 것이 큰 요인 중에 하나이다. 문화적으로 아이들은 철저하게 이중적인 세계관을 세상에서 진화론을 배우고 교회에서 성경적인 세계관을 배우게 된다. 그런 아이들에게 그저 빈칸에 정답을 기입하는 교재로 아이들의 영혼을 꺠울 수가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이 교재 시리즈 8권의 책들은 점점 더 예수님의 관점과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목적으로 적게 하시었다. 시간이 흘러 신문 연재에 내지 못한 질문과 응답으로 방대하게 내용을 다시 각색하고 좀 더 쉽게 만들게 되었다. 이것을 토대로 하여 기존에 적었던 하나님이 주신 청소년과 청년 교육과 전도의 은혜를 이 세대에 부모님과 사역자, 성도, 교사를 위한 8 권의 책으로 4권씩 양육과 전도 교재 시리즈를 만들기 시작하였다. 

성경 교사 양육 시리즈 4권은 부모님과 사역자, 성경 교사들이 같이 교육을 받았으면 한다. 여기에는 인터넷과 스마트 폰 환경에 노출되어 청소년과 청년, 청년들에게 어떻게 성경을 가르치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이 교재를 통해 백만 명의 성경 교사들이 배출했으면 한다. 부모님들이 성경 교사가 되고 청년들이 성경 교사가 돼서 청년과 청소년과 청년들 다음 세대를 가르치길 바란다. 온라인을 통해 가르치기도 하고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 성경교사로서 그들이 성령 하나님의 주신 은혜를 표현하였으면 한다. 우선 처음에는 교회 공동체 내에서 교육이 진행되게 한다. 각각의 기독교 교파를 중심으로 하다가 초교파적인 성경 교사 플랫폼과 네트워크로 큰 교회가 작은 교회를 지원하고 성경 교사를 배출하여 온라인으로 가르치도록 유도했으면 한다.

 

성경을 지혜와 계시로 읽는 방법과 원리를 통해 청년 청소년과 청년과 초신자들에게 가르치는 성경 교사를 배출하였으면 한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성경 교사의 자격증이 만들어질 것이다. 모든 성경이 주는 아름다운 숲을 보게 될 것이며 성경을 어떻게 가르칠지 사역자, 부모님, 청년들이 더욱더 도움이 될 것이다. 하나의 밀알이 죽어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이 필요하듯 성경 교사는 매일 기도와 말씀으로 매일 옛사람을 죽이고 예수님 안에 새사람으로 살면서 자기에게 맡겨진 청소년과 청년과 청년들을 가르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성경 교사의 사역들이 각 교회마다 그 뿌려진 씨앗들로 다음 세대가 다시 살아날 것이다. 그러기 위해 다음 세대 청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성령 관점 관계 원리를 통해 생명으로 양육되도록 교재를 만들었다. 

성경 교사 양육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은 지금 이 순간 인터넷과 스마트 폰에 중독된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성경을 통해 믿음의 성벽을 어떻게 쌓을 것인가 적었다.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스마트폰 중독에 고민하고 있다. 첫 번째 책은 스마트폰 중독의 현상과 그것을 해결하는 솔루션이 무엇이 있는지 적었다. 솔루션은 오직 예수님이 스마트폰 중독을 터치해야 한다. 마치 옛날 혈우병의 여인이 예수님 옷자락을 만지고 병이 치료되듯이 예수님의 복음이 스마트 폰으로 들어오게 해야 한다. 어쩌면 이 책의 목적은 성령 하나님이 성경을 볼 때 예수님의 영과 같이 임재하게 만드는 것과 같다.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예수님의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비전과 목표를 가져야 한다. 그렇게 비전을 가지면 청소년과 청년들은 하루에 10분씩 성경을 읽는 시간을 내게 된다. 성경 말씀 전체를 예수님의 관점으로 보도록 성령 하나님이 이끌게 하면 된다.

성경 교사 양육 시리즈 두 번째 책은 성경 교사가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성경을 바라보는 관점으로 하나님이 주신 비전과 목표를 보게 하였다. 그러려면 성경 교사는 성경 전체에 대한 내용을 어떤 시각으로 보는지 전체를 보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마치 전체 성경 말씀을 숲으로 보고 숲에 있는 길을 알려 주는 데 있다. 이것을 성령 관점 관계 원리로 보는 비전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성경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비전과 꿈을 갖게 하는 것이다. 성령 관점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통해 예수님의 의가 들어오면 아버지 하나님이 각자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주신 꿈과 비전을 적게 된다. 

성경 교사 양육 시리즈 세 번째 책은 성경교사가 성경 말씀 전체를 통해 받은 성령의 은혜로 각 나무뿌리에서 줄기로 찾아가게 한다. 성경을 뿌리에서 기본 줄기로 찾아가서 성경의 가지 성령 관점의 원리로 보면서 세상을 해석하게 한다. 성경이 가지고 있는 뿌리 성령 관점의 기본 줄기에서부터 가지로 이어지는 나무처럼 성령이 해 주시는 말씀을 어떻게 세상을 해석하는지 순서 없이 적었다. 이것을 성령 관점 관계 해석 원리라고 한다. 이를 통해 세상이 성령 관점 관계 원리에서 성령님의 눈을 통해 세상을 어떻게 해석되게 하며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세상의 유혹에서 믿음의 능력으로 승리를 갖게 되는지 적었다. 청소년과 청년이 가진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성령 관점으로 해석되면 점점 더 믿음이 견고해진다. 이렇게 성령 관점 관계 해석 원리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믿음의 성벽으로 세워지고 세상에서 어떠한 고난이 와도 무너지지 않게 된다. 특히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지는 이중적인 세계관을 좀 더 영적으로 해석하게 하여 진화론적이나 과학적인 세계관을 가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믿음의 성벽이 쌓아지도록 하였다.

성경 교사 양육 시리즈 네 번째 책은 성경 교사가 성경 각가지에서 얻은 해석된 지혜가 적용되어 청소년과 청년들이나 청년들이 하나님과 관계가 어떻게 회복되는지 적었다. 예수님의 관점이 성령의 임재와 같이 혼연일체가 되어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질 직업이나 가치관으로 적용되게 하였다. 이것을 청소년과 청년부가 있는 교회가 세상을 바라보는 성령의 관점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적용하는 원리가 있다. 이것을 성령 관점 관계 적용 원리라고 한다. 또 이것을 7R 탕자의 관계 회복 원리라고 한다. 성경에 나와 있는 말씀을 성령의 관점으로 적용하여 아버지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게 한다. 마치 집 나간 탕자의 원리가 어떻게 적용되는 것과 같다.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진 꿈과 비전이 어떻게 세상에 적용되는지 구체적으로 적용사례를 만들어 IT와 접목시키어 만들어 보았다. 

이렇게 성경교사가 양육이 되면 이것을 토대로 직접 성경 교사가 청소년과 청년과 청년들 가르칠 있도록 전도 시리즈는 4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부모님, 청년, 사역자들이 지금 다음 세대에 맞는 성경교사로 써 양육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육된 성경 교사들이 직접 청소년과 청년들을 가르치기 위한 코칭 교재가 필요한 것은 당연하다. 이것을 전도 시리즈 교재라고 한다. 이 전도 코칭 시리즈 교재를 통한 다음 세대 전도 교재 시리즈를 만든 것은 믿음의 선순환이 부모님들의 믿음에서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일어나게 하기 위함이다. 그러기 위해 전도 시리즈 교재는 부모님이나 성경 교사, 사역자들이 양육 시리즈를 공부한 후에 전도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을 어디서나 질문과 응답으로 서로 코칭하면서 가르치도록 만들어져 있다.

양육된 성경 교사들은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어떻게 믿음을 전도할 것인가를 영혼의 질문과 답으로 가르칠 내용이 많다. 그 전도 시리즈는 이런 부모님과 사역자들 성경 교사들이 양육 시리즈를 끝내고 가르치는 계획과 코칭의 방법 과정을 만든 후에 실제로 성경을 읽으면서 믿음을 다음 세대에게 가르치고 전도하게 하는 과정이다. 이렇게 믿음이 생긴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라서 다시 성경 교사가 될 것이다. 성경 교사 양육과정과 성경교사가 청소년과 청년과 청년 전도 과정은 믿음을 다시 순환시키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런 과정이 하나님의 역사로 이루 지며 하나님이 전적으로 시작하 실 것이다 

전도 스토리 시리즈는 복음을 접하지 못하고 반감만 가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복음이 무엇인지 스토리 이야기로 접근하게 하여 복음으로 쉽게 접근하게 하는 데 있다. 이것은 아직 완성하지 되지 않았다. 여기에는 수많은 성경 교사들의 경험과 스토리를 담을 생각이다. 그들이 가르친 스토리나 사례를 중심으로 만들어질 것이다. 마치 성경 교사 행전으로 만들어질 것이다. 이렇게 하기 위해 성경교사 양육할 때 스토리를 통한 접근을 어떻게 하는지 교육이 될 것이며 청소년과 청년 전도 교재에도 소개가 될 것이다. 이런 것은 이런 복음이 가진 능력을 좀 더 계속 청소년과 청년의 가르치기 위한 이야기 중심의 복음을 전하는 방법이다. 스토리를 통하여 복음이 주는 메시지를 좀 더 강화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성경 교사 양육과정과 주로 성경에 기반하여 되도록 이면 쉽게 복음을 이해하도록 만들고 있다. 이 스리즈는 앞으로 영화 등으로 만들기를 바란다.

전도 시리즈 첫 번째 책인 보이지 않는 믿음의 증거들이라는 책이다. 이 책의 핵심은 보이지 않는 믿음의 증거들이 내가 사는 이유를 알게 한다. 믿음을 통해 보이지 않는 믿음의 증거로 답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나는 누구인가의 질문에서 시작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는 데 있다. 하나님을 알게 되면 내가 죄인이 됨을 알게 한다. 내가 죄임 됨을 알 때 어떻게 예수님의 피와 살이 깨끗하게 하는지 적었다. 그리고 어떻게 성경 말씀을 통해 영적 양식이 되게 하는지 성경에서 믿음의 증거를 찾는가를 적었다.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며 보이지 않는 증거라고 한 것은 예수님이 바라는 실상이 되며 그 증거가 성경에 나왔고 실상이 보이지 않는 영적 증거로 남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성령 관점 관계 원리에서 성경이 주는 계시를 좀 더 성경의 증거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전도 시리즈 두 번째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는 책이다.-이 책의 핵심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가 영혼의 질문 사는 이유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진 인생의 근본적인 영혼의 질문에서 나온 답을 성경과 함께 같이 답을 찾도록 만들었다. 성경 말씀 전체를 성령 관점 관계 원리에서 가장 먼저 물어보는 질문은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다. 이 질문은 뿌리가 되고 나무가 되어 영혼의 질문에 답을 주기 시작하는 것이다.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진 가장 중요한 복음의 핵심은 예수님을 어떻게 개인적인 구주로 모실 것에 있다. 다른 사람이 믿는 믿음이 아니라 청소년과 청년 개인이 인격적으로 구세주로 예수님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정말로 중요한 복음의 시작이 되는 것이다.

전도 시리즈 세 번째 이신칭의는 성경의 숲에서 죄인인 인간이 어떻게 용서되고 의롭게 되는지 길을 안내하고 있다. 이것은 성령 관점 관계에서 성화되고 회복되어 나오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코칭하는 데 깊은 의미가 있다. 성화되는 과정에서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힘들어하는 것이 칭의이다. 칭의를 바로 알아야 성화가 용서와 회개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을 안다. 바로 이것을 알아야 청소년과 청년들을 영혼 구원이라는 명제가 이루어진다. 

전도 시리즈 네 번째 책인 탁란은 성경의 숲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탁란의 의미를 정확하게 제시하였다. 그다음 세대 희망의 성벽이 무너져 가고 있다. 인터넷과 스마트 폰에 죄가 들어와 청소년과 청년들이 구분을 못하고 중독되어가고 있다. 지금은 어린 청소년과 청년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든지 포르노 사이트에 들어간다. 점점 어린 나이부터 잘못된 가치관으로 포르노 사이트에 중독된다. 마치 중독되어 가는 것은 죄에 구속된 것과 같다. 사탄이 하나님에 반하여 만든 중독된 것을 탁란이라고 하며 어떻게 이것을 극복할 것인지 성경을 통해 세상을 해석하도록 하였다.

이 두 개의 과정은 부모님, 청소년과 청년, 사역자, 청년, 성경 교사 등 이 주체가 되어 총 32주 동안 하게 될 것이며 각 권마다 순서적으로 4주씩 성경 교사를 양육하는 16주 코스로 만들어지고 전도 코칭 시리즈 4권도 16주로 총 32주에 마쳐질 것이다. 이렇게 8권을 통하여 32주가 완성되면 교육일정이 마쳐진다. 만약 교회에 방학을 포함하여진다면 총 1년을 하여도 상관없다. 이 과정을 마친 사람들은 교회 공동체의 사역자가 인정하는 성령 관점 성경교사 자격을 부여하게 될 것이다. 성령 관점 성경 교사가 되면 전도 시리즈를 통해 질문과 양육의 코칭 코스를 같이 진행하게 되며 청소년과 청년들이 믿음의 양육을 할 수 있는 코스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스토리 시리즈 4권은 세상 속에서 청소년과 청년들이 복음을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 스토리를 만들어 앞으로 독립 출간될 예정이다. 많은 성경 교사들이 스토리를 만들면 여기에 올려서 출간할 예정이다. 성경교사를 하다 보면 많은 성령님이 주신 아이디어가 생기고 스토리가 생긴다. 이런 것들을 모아서 같이 출판할 예정이다. 현재는 스토리 시리즈를 통한 많은 작업이 필요하여 진행 중에 있다. 영화 만화 연극 등 주로 청소년과 청년들이 좋아하는 형태로 만들어질 것이다. 특히 곰개미와 무사 개미 뻐꾸기 이야기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가르치는 진화론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려 주려 한다. 다윈이 쓴 책 종의 기원에서는 개미가 종을 부리는 것과 뻐꾸기가 몰래 알을 숨기는 이야기가 언급되었다. 이는 도저히 진화론으로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라고 직접 썼기 때문에 이 스토리 시리즈를 읽고 종의 기원이나 진화론이 허구임을 알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