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세상이 힘들게 변하였다. 모두 다 힘들어하는 이런 세상에서 교회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교회가 이젠 비대면을 통한 예배를 진행하는 시대가 되었다. 사람 간에 이루어지는 일상이 무너진 지금 교회도 비 대면 예배로 속수무책 힘들어하고 있다. 코로나가 세상의 모든 것들을 한 순간 바꾸게 하였다. 그러나 모든 것이 변해도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예배이다. 예배는 비대면이든 대면이든 상관없이 멈추지 말아야 한다. 예배를 통해 그리스도인 영성 형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상황이 지금보다 더 힘들었던 초대 교회 시대에도 전도와 예배는 멈추지 않았다. 오히려 더 많은 부흥이 어려웠던 시대에 이루어졌다. 이제 교회 공동체는 비대면의 코로나 시대에 예배와 전도를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하고 바꾸어 갈지 하나님의 마음으로 고민해야 한다. 특히 다음 세대를 품고 있는 교회 공동체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성경의 복음을 전도해야 한다. 복음은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코로나 같은 어둠의 시대가 성경의 복음을 변질시킬 순 없다. 복음을 전달하는 세상의 매체의 방법 중에 인터넷과 스마트 폰 또한 복음의 빛을 변질시킬 순 없다. 어쩌면 인터넷과 스마트 폰이 악한 어둠의 도구에서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도구로써 바꿀 수 있다. 지금 인터넷과 스마트 폰은 코로나 같은 언컨 택트의 시대에 하나님이 준비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한 예배의 도구로 준비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코로나의 시대에 수많은 교회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만약 이것마저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 까를 생각하면 인터넷과 스마트 폰 또한 하나님의 은혜이다. 

이런 하나님이 주신 소통의 채널에 좀 더 복음의 컨텐트가 넘쳐나도록 해야 한다. 그런데 지금의 인터넷과 스마트폰에는 수많은 악한 컨텐트가 청년과 청소년들을 중독으로 병들어 어 가고 있다. 하나님의 주신 치료 해법은 간단하다. “Spiritual vaccine eliminate hidden snakes deception from the next generation” 영적 백신으로 다음 세대의 숨 견진 뱀의 계교를 제거해야 한다. 그러려면 성도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이런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숨어 있는 악한 사탄의 것들을 없애야 한다. 사탄의 사악한 뱀 같은 계교는 인터넷과 스마트 폰의 세상에서 더욱 강하게 다음 세대를 속이고 사망으로 몰고 있다. 생명을 살리는 복음을 청소년들에게 마치 백신처럼 주어야 한다. 복음을 들은 수많은 청소년들이 회심 이후에도 수많은 세상의 악한 콘텐츠 때문에 성경의 복음과 멀어져 가는 삶을 살고 있다. 바이러스가 정상 세포를 속이는 것처럼 사탄 또한 속이는 거짓의 영이다. 청소년들에게 영적 백신을 주어서 사탄 뱀의 계교를 없애야 한다. 아버지 하나님의 계획은 모든 시대를 통해 역사하신다. 특히 영적 백신인 복음을 어떻게 청소년들에게 전달할지 아버지 하나님은 계획하고 계신다. 성자 하나님은 이 계획에 순종하시고 십자가의 사망에서 부활로 그리스도인의 길을 만드셨다. 성령 하나님을 통해 예수님을 증거 하게 하시고 그 길로 안내하신다.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이 삶에서 성경 말씀과 기도를 통해 그리스도인 영성 형성을 적용하고 계신다. 선으로 악을 이기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은 모든 악한 것이 결국 선한 것에 굴복할 것임을 분명하게 밝히시고 있다. 

이 책은 먼저 악한 콘텐츠가 넘쳐나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세상에서 어떻게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것인가에 대한 예수님의 관점으로 적었다. 지금 시대에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스마트 폰과 인터넷 중독을 어떻게 이기는지 적었다. 이것을 이기는 방법은 예수님의 관점으로 세상을 보게 만들어야 한다. 이것을 거꾸로 영성훈련이라고 한다. 그러려면 청년과 청소년들에게 성령 하나님의 관점을 성경 말씀을 통해 알게 해야 한다. 성령 관점으로 보면 예수님이 성경에 나와 있는 군대 귀신을 연상하게 되는 데 스마트폰 중독은 마치 군대 귀신같다. 이 군대 귀신의 중독에 걸린 청소년은 선하신 예수님을 만나게 하면 된자.

구체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성경에 나와있는 하나님의 의를 전해주고 선으로 악을 이기신 예수님을 만나게 하면 된다. 사람들이 바라보는 가치관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을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바라보는 가치관으로 청소년과 청년을 만들어야 한다. 하나님의 관점 즉 성령 관점 관계 원리인 거꾸로 영성훈련으로 오늘의 상황을 해석하고 적용하게 해야 한다. 그러려면 부모님들과 어른들이 가정에서 교회에서 성경의 말씀을 전하여한다. 코로나 같은 상황에서도 비대면과 온라인을 통한 교회 공동체와 가정이 믿음의 성벽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모든 기성세대의 성도들은 사탄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신 예수님을 믿고 따라야 한다. 

그래서 이 책은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 부모님들이 성경교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교회 공동체 성경교사와 함께 다음 세대가 알아야 할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다루고 있다. 하나님 나라의 성벽을 통해 악한 콘텐츠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부모님이 교회 공동체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직접 성경을 가르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부모님들에게 성경 말씀을 예수님의 관점으로 훈련시키고 그리스도인 영성 형성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성경을 통해 예수님과 성령 관점으로 인도하는 거꾸로 영성훈련 방법을 적었다. 사람의 관점이 아닌 거꾸로 삼위일체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꾸어 좀 더 진리 안에서 자유를 얻을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다. 또 한 성경을 어떻게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가르칠 것인가 부모님들과 청소년, 청년들에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직접 코칭과 거꾸로 영성 제자 훈련 교재를 만들었다. 

부모님들은 거꾸로 영성 제자 훈련 교육과정을 통해 제자의 영성훈련을 했으면 한다. 이 코칭 교재로 부모님 청소년과 같이 가정에서 실시하면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 교재는 온라인으로 지원되는 플랫폼을 통해 부모님과 자녀들이 가정에서 예배를 회복할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이다. 또 한 성경에 있는 성령과 생명의 원리로 중독을 이기는 것이기 때문에 복음을 다음 세대에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 이 코칭 교재 시리즈는 예수님의 관점 원리로 안내하고 있다. 거꾸로 예수님의 관점을 키우려면 우리 마음에 예수님을 증거 하는 성령님의 관점을 키워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 성령 관점 관계 원리를 훈련하게 하는 책을 질문과 응답의 코칭 교재 형태의 시리즈로 만들었다. 그리고 코로나 이후에 다음 세대에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어떻게 써야 중독을 이길 것이며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적었다. 정보통신이 발단한 이 세대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 그 길은 성령 관점 관계 원리의 거꾸로 영성 훈련에 질문과 응답을 통하여 예수님을 성경에서 찾도록 해야 된다. 더 나아가 청소년과 청년들이 성경을 통하여 예수님 관점으로 세상을 해석하며 비전 선언문을 적용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스스로 청소년과 청년들의 영혼의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길을 만들어질 것이다.